본문 바로가기

결혼일기

가성비 좋은 본식 DVD '바주시네마틱(vazoo)' 후기

내 돈 내산(내 돈 주고 내가 삼) 후기

결혼 준비하면서 일단 본식 스냅사진은 당연하게 하는 거였지만, DVD를 할까 말까 고민했었다.

사진이랑 동영상은 또 느낌이 다르고, 대부분 결혼식날 정신이 없으니 기록용으로 하나 남겨두면 좋다고 하길래 DVD를 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본식 DVD 가격이 정말 천차만별이고 착한 가격에 좋은 구성을 찾으려면 이 또한 발품이 필요했다. 게다가 아무리 착한 가격이어도 후기가 없는 곳이면 괜히 불안함..(몇몇 못된 사람들이 일명 돈 받고 잠수 타는... 소중하고 아름다운 결혼식날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놓고 파산하거나 없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해서..) 

나는 본식을 약 5개월 정도 남겨두고 DVD를 알아봤는데 가성비 좋고 후기가 꽤 있는 곳은 이미 예약 마감이라 하고 싶어도 못하는 상황이었고, 좀 괜찮은 곳이다 싶으면 생각보다 가격이 너무 비쌌다. 웨딩홀과 연계된 DVD업체도 알아봤는데 가격적으론 괜찮았으나 샘플을 봤을 때 구도가 뭔가 올드해서 별로였다.

나는 기록용으로 소장할거라서 깔끔한 구도와 적당한 가격대를 찾기 위해 발품 또 발품.. 

그래서 찾아낸 곳은 '바주시네마틱' 이다. 

http://vazoo.co.kr

 

VAZOO cinematic

2020년 웨딩촬영 요금정책 변경 안녕하세요 바주입니다. 신부님들의 많은 성원과 관심 감사합니다. 3년 동안 운영을 하면서 겪었던 많은 문제점들을 개선하여 웨딩 촬영 부문 요금정책을 개편하�

vazoo.co.kr

일단 동영상 화질이나 구도가 괜찮았고, 가격도 착한데 무려 1인 2 캠..!!

+) 본식 DVD에서 알아야 하는 중요한 용어는 1인 1 캠인지, 1인 2 캠인지 이다.

말 그대로 1인 1 캠은 한 명이 카메라 하나 들고 찍는 거고, 1인 2 캠은 한 사람이 카메라 한 개는 들고, 한 개는 삼각대에 두고 총 2개의 카메라로 찍는 거라 당연히 1인 2 캠이 구도가 다양하고 훨씬 좋다!!

나는 작년에 알아본 것보단 가격이 약간 올랐지만 여전히 다른 곳보단 저렴한 편인 듯싶다! 

나는 기본형에 하이라이트를 추가했다. 하이라이트는 약 3분 정도 가량 음악과 함께 영상 편집본이다. 

게다가 내가 계약했을 땐 인천지역은 출장비가 따로 없어서 좋았는데 올해 들어서 추가된듯싶다.

제일 중요한 건 예약 여부를 확인하는 것!! 일단 가격이 괜찮았기에 먼저 내 결혼식날 예약이 되는지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문자로 연락을 드렸고 다행히 예약이 가능하 다해서 계약금 먼저 입금했다!  

결혼식 전날 나머지 잔금을 입금하면 약 두 달 후 영상을 받아볼 수 있다. 

그리고 짝꿍 할인도 가능!! 짝꿍 할인이란, 나를 통해서 누군가가 DVD 계약을 하면 각각 1만 원씩 할인(중복 불가)된다. 

아무튼 결혼식이 끝나고 딱 두 달 만에 영상을 받았다. 

하이라이트 영상 일부인데 화질 좋고, 색감도 좋고, 구도나 편집도 좋았다. 

영상을 보니 결혼식날 새록새록 떠오르고 내가 못 봤던 신랑 입장이나 정신없어서 놓쳤던 부분들을 볼 수 있어 새로웠다.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던 드레스와 부케. 작가님이 센스 있게 또 잘 담아주셨다.

쑥스럽지만 이쁘게 담긴 키스신 ㅎㅎ 

본식, 신전 영상 등등 풀영상을 볼 땐 남편이랑 나랑 웃기기도 하고 부끄럽기도 하고 조금 지루한 순간도 있었는데 하이라이트 영상은 특히 잘 나온 부분만 담겨서 더욱 좋은 것 같다!! 집에 손님들 놀러 왔을 때 짧게 집중해서 보기 좋다. 하이라이트 추가하길 잘했어!! 

하지만 인터뷰는 정말 내가 봐도 오그라들어서 두 번은 못 보겠음...ㅋㅋ

노래도 calum scott의 you are the reason을 깔아줘서 멋진 게 더욱 배가 된 느낌..!!! 

가성비 너무 좋고, 영상 너무 만족스러워서 우리 집에 오는 사람들한테 다 보여주는 중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