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일기

웨딩촬영 스튜디오 꼭 필요한가? 스튜디오 꿀팁

요즘 스튜디오 촬영은 생략하고 드레스, 메이크업만 하는 추세가 많아지고있다.

그만큼 스튜디오에 들어가는 비용, 시간을 절약하고 다른곳에 더 집중 하겠다는 뜻! 

스튜디오 촬영은 결혼식 전 스튜디오에서 헤어,메이크업 후 드레스 입고 사진찍는 걸 말한다. 결혼식 전에 드레스 입어보고 사진 찍으며 미리 연습한다는뜻에서 리허설촬영이라고도 불린다. 

스튜디오 촬영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아마 전문적인 사진이라 결혼준비 기념 사진이 되고, 결혼을 준비하며 주변에게 본격적으로 결혼을 알리기위해 일거다. 모바일 청첩장이나 식전영상 등등에 필요한만큼, 다른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역할을 한다. 

일반 스튜디오 촬영은 약 5시간~6시간 촬영을 한다. 그래서 보통 예비 신랑,신부는 하루를 촬영하기위해 시간을 비워둔다. 특히 신부의 경우 약 2시간동안 헤어,메이크업을 받고 스튜디오가서 약 6시간동안 촬영을 하며 중간중간 드레스를 갈아입고, 헤어변형하면 그 시간동안 식사는 커녕 화장실도 제대로 못가는 불편함이 있다. 대신 사진은 정말 많이 남는다. 체력적으로 자신있거나 사진에 욕심이 많고, 다양한 배경, 드레스의 사진을 원한다면 일반 스튜디오 촬영을 추천한다. 

세미 스튜디오 촬영은 일반 스튜디오의 반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스튜디오 촬영은 하고싶은데 하루종일 촬영에 부담이 된다면 세미 촬영을 추천한다. 약 2시간~3시간 촬영을 하여 체력적으로 힘든게 덜하고, 사진은 남기고 싶은데 표정, 포즈 등등 자신이 없거나 어색할경우 세미 촬영을 많이 한다. 일반 풀 촬영보단 배경,드레스 종류가 확 적어지지만 세미 촬영만으로도 쓸만한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다. 나도 세미 촬영을 했는데 만족한다! 

여기서 잠시 스튜디오 고르는 개인적인 꿀팁!!

스튜디오 고를때 샘플사진을 보면, 배경위주인지 인물위주인지 알 수 있다. 배경위주는 이쁘고 다양한 배경에서 찍고싶거나, 표정에 자신이 없을때 대부분 선택한다. 배경이 눈에 먼저 들어와서 화사한 느낌을 준다. 인물위주는 심플한 배경에 클로즈업 한 얼굴사진 위주이다. 표정에 자신이 있거나, 깔끔하고 질리지않는 사진을 원한다면 인물위주를 추천한다. 물론 인물위주 스튜디오를 골랐다해서 배경을 아예 안찍어주는건 아니다. 상대적으로 배경의 종류가 적다는 것 뿐! 

그리고 스튜디오나 스냅이나 모든 사진을 찍을 때 꿀팁은 밝게 웃지만 잇몸이 들리지않고 어깨가 말리지않게.. 말은 쉽지만 정말 어려운 주문이다. 그저 웃는 연습을 꾸준히해야 경련이 덜 일어난다. 

 

내가 직접 촬영한 세미 웨딩촬영 사진. 사진에 자신 없어도 보정이 있으니 걱정 할 필요 없다.

 

요즘은 스튜디오 촬영 대신, 셀프웨딩 스냅이나 데이트 스냅 등등 사진은 남기되, 간단하게 찍는 경우도 많아졌다.

제주도 스냅을 찍는 경우도 많아졌고, 데이트겸 여행가서 삼각대 두고 본인 스타일대로 찍는 커플도 많다. 

나도 제주스냅의 감성이 좋아서 알아봤는데 금액이 생각보다 후덜덜해서 딱딱해보이지만 깔끔한 스튜디오촬영을 선택했었다. 그리고 세미촬영이라 촬영이 금방 끝나 메이크업 받은 김에 따로 우리끼리 삼각대를 두고 사진도 찍었다. 

웨딩촬영 끝난 후 우리끼리 삼각대 두고 찍은 셀프웨딩 사진. 

 

웨딩촬영이 끝났다면 사진 셀렉을 한다. 몇백장의 사진 중 잘나온 몇장의 사진을 셀렉하는 건 사진이 잘나왔든, 못나왔든 고민되긴 마찬가지.. 일단 보정을 해주니 몸매나 옷 주름 같은건 무시하고 셀렉해야한다. 

*제일 중요한건 표정! 분위기! 포즈!! 표정은 보정이 안되니 표정 잘 나왔음 무조건 셀렉!!

그리고 셀렉 할 때 기본 옵션 페이지를 넘어가면 무조건 추가금이 붙는데 추가금은 되도록이면 최소한으로 해야한다. 멋모르고 다 골랐다간 백만원 넘는 추가금이 발생할 수 있다!! 나는 10페이지 기본이였지만 터무니없이 적어서 몇장 추가했다.. (스튜디오 선택 전에 기본 옵션 페이지수가 몇장인지 알아보는 것도 하나의 팁!!) 

웨딩촬영 사진 수백장 찍어도 시간 지나면 구석에 두고 안보게된다던데 역시 남은건 사진뿐이라 없었다면 아쉬웠을거 같다. 그리고 난 아직 신혼이라 그런지 가끔씩 펼쳐본다..ㅎㅎ

직접 결혼준비하며 알게되고 느낀것들이라 다소 주관적일 수 있으니 뭘 선택하든 선택은 본인의 몫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