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만두 찐 맛집 후기) '평양 손만두' 파주운정점

평소 만두를 좋아하는 나와 그만큼 만두를 좋아하는 시댁에서 애정하는 맛집인 평양 손만두!

일산, 파주 등등 체인점이 많은데 이번엔 파주운정점으로 다녀왔다.

일산으로 몇번 먹으러갔는데 체인점인 파주운정점은 이번에 첫 방문이다.

만두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아는 맛집인 평양 손만두!! 

 

영업시간: 10:30am~8:30pm/ 브레이크타임: 3:30~4:30pm(포장은 가능) / 포장은 9am~9pm 가능

(연중무휴, 명절 및 하계휴가시 변동가능) 

주차는 건물 내 1시간 이용가능하다. 

정말 간단 명료한 메뉴판 보이시나요?

메뉴판만 봐도 만두에 자신감이 넘치는 느낌!! 단일 메뉴라 고민할 것도 없다.

나와 남편은 순한맛과 매운맛 각각 한그릇씩 시켜서 나눠먹기로했다.

 

금방 나온 만둣국 매운맛과 순한맛

매운맛은 빨간국물, 순한맛은 하얀국물이라 생각하면된다.

매운맛은 고추가루양념된 고기고명에 후추가루의 매콤한 맛이난다. 생각보다 맵고 약간 텁텁할수도있는 맛이라 국물에선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 

순한맛은 정말 미친놈이다. 누구나 좋아할 맛..! 만두와 대파뿐인 별 내용물 없는 단순한 만두굿인데 국물 한숟갈 호로록하면 속이 개운해지고 깔끔해지면서 깊은 그 국물맛이 촥 느껴진다. 

굳이 둘 중 고르라면 무조건 순한맛이다. 기억하세요.. 평양손만두 순한맛..!

반찬도 어찌보면 단순하지만 단무지와 백김치 만두의 조합이 끝내준다. 무한 흡수 가능한 조합이랄까.

고기고명은 처음에 기본으로나오고 추가하려면 2천원 추가해야한다. 나머지 단무지와 백김치는 셀프리필가능하다.

 

처음 나올 땐 뚝배기에 미친듯이 끓면서 나와서 섣부르게 먹다간 입천장 다 까질수있다. 

만두굿에 한그릇 당 왕만두 5개가 정갈하게 있다. 얼핏보면 양이 적어보일 수 있지만, 만두가 크고 속이 꽉차서 진짜 배부르다. 미리 공기밥을 시키지말고 만두를 먼저 먹어보고 필요하면 공기밥을 시키는게 꿀팁이다. 자칫 잘못하면 공기밥 시키고 배불러서 못먹을 수 있다. 

나와 남편도 어디가서 꿇리지않게 많이 먹는 편인데 각 한그릇씩먹고 너무 배불러서 못일어날 정도였다.. 

하지만 국물에 밥 말아먹으면 끝장나니까 밥 한공기시켜서 반반씩 나눠서 말아먹었다. 국물 포기 못해..

속이 꽉 찬 고기만두. 정말 든든하고 행복하다!!

국물도 진국이지만 정말 진국은 만두다. 말모 말모(말해모해)

만두를 좋아하는 편이기도하지만 여기 만두는 느끼하거나 질리지도않고 정말 맛있다. 밀가루 냄새도 안나고 밀가루도 얇아서 정말 그저 맛있다고 말할수밖에.. 

국물까지 야무지게 긁어먹고 만두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 생각나서 포장까지 해왔다.

포장은 육수와 만두, 기본반찬까지 같이 포장해줘서 집에서 조리만 해서 먹으면 된다. 

요즘 워낙 맛집이 여기 저기 많아서 맛있는 식당도 굳이 재방문을 잘 안하는 편인데 여긴 몇번 찾아간 리얼 맛집이다.

일산쪽으로 갔을 때 일요일 휴무인걸 모르고 갔다가 못먹었던 적도 있었는데 여긴 명절 빼곤 연중무휴라서 생각날때마다 오면 좋을 듯!!

정말 내 맛집리스트 고인물 평양 손만두 만둣국! 

내돈내산, 꼭 추천한하는 만두집!!! 나중엔 찐만두도 먹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