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루/내맘대로 요리

꿀맛 존맛 떡볶이 레시피

떡볶이 러버가 만든 짱맛 떡볶이 !!
오늘 저녁은 평소에 너무 좋아라하는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먹었다.
남편도 여태 먹은 떡볶이중 젤 맛있다며 옴뇸뇸 ㅎㅎ

<꿀맛 떡볶이 레시피>
재료: 떡, 어묵, 햄, 양파, 대파, 모짜렐라치즈, 수제양념
(그외 양배추, 만두, 각종사리 첨가 가능!)
수제양념: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올리고당, 간장(1:1:1:1:1 비율), 후추 살짝, 다시다 약간

떡은 남은 조랭이떡을 이용했다. 가래떡,살떡,밀떡 전부 사용가능!! 떡은 따뜻한 물에 미리 불려두기.

정말 기본에 충실한 떡볶이양념인데 증말 맛나다!!

약 물 800ml, 팔팔 끓으면 소스 넣고 팔팔 !!

떡, 야채를 먼저 넣어 준다. 떡은 쫀득 할수록 맛나니까 양념이 깊게 베이도록 먼저 넣는게 소소한 꿀팁!!

소세지랑, 어묵도 넣어준다.
떡보단 어묵을 더 좋아하니깐 어묵 많이~!!
자박자박 해질때까지 끓여준다. 중간중간 물이 부족하다 싶음 넣어준다. (떡볶이는 오래 끓일수록 맛있는거같다. 참고로 불어터진 면을 더 좋아하는 편)

끓는 동안 계란도 삶아준다. 끓는물에 7분!

국물이 걸죽해 지면 약하게 졸여준다. 삶은 계란도 같이 넣어주기! 면 사리를 넣어먹어도 꿀맛탱!!
(라면,우동,당면사리 넣으려면 따로 끓는물에 데친 후 넣어야 함!!)

나름 플레이팅ㅎㅎ 코스트코 생모짜렐라 위에 얹어 렌지 살짝 돌리도 파슬리 톡톡!!
원래같았으면 냄비채로 먹었겠지만,,

먹다보니 지저분..ㅎㅎ ㅎ
너무 맵지도 달지도 않은 딱 정통 즉석떡볶이 맛!!
중독성있어서 무한흡수 가능!!
가운데 노른자가 아쥬 살짝 반숙으로 증말 맛있게 삶아졌다. 기억하자 끓는 물에 7분..!!

떡볶이 별로 안좋아하는 남편이 역대급 떡볶이라며 소스에 밥까지 볶아서 야무지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