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하루/내맘대로 요리

건강식) 키토빵 브라우니 만들기

키토빵이라고 저탄고지 노밀가루가 뜨고있다!

나도 워낙 빵을 좋아하는 빵순이지만 빵을 만들다보면 생각보다 밀가루가 엄청 들어간다.. 완전 탄수화물 덩어리ㅠㅠ 

성인병(고혈압, 당뇨)에 제일 안좋은게 탄수화물, 설탕인데 빵엔 다 들어간다.. 그것도 꽤 많이 들어감.. 

하지만 키토빵은 밀가루대신 아몬드가루가 들어가서 건간한빵, 착한빵이다. 

나도 건강하고 맛있게 빵을 먹고싶어서 여기저기 레시피를 참고하고 용량을 내맘대로 조절했는데 괜찮았다! 

 

 

재료: 아몬드분말 35g, 다크 커버춰초콜릿 200g, 계란 2개, 무염버터 70g, 생크림30g, 코코아파우더13g, 자일로스설탕 35g 

*원래는 자일로스 설탕 대신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를 쓰려했지만 없어서 그나마 체내 흡수를 낮췄다는 자일로스를 사용했다. (알룰로스나 스테비아는 일반 설탕보다 체내 당 흡수율을 낮춰서 건강에 좋은 단맛이라 알려져있다.)

 

 

 

1) 초콜릿, 버터를 자르고, 자일로스 설탕을 넣어주고 중탕한다. 

2) 중탕이 다 되면 따뜻하게 데운 생크림을 넣고 섞고, 그 다음 계란2개를 넣고 섞어준다. 

**상온에 보관해둔 계란을 넣어야 분리현상이 없다. 나는 냉장고에 있던 계란이여서 따뜻한 물에 살짝 넣어뒀다가 계란을 풀었다. 

 

 

 

3) 아몬드가루, 코코아가루를 채에 거른 후 섞어준다. (채에 거르지않고 바로 섞어도 되지만 채에 거른 후 섞어줘야 더 곱게 잘 섞인다!)

 

 

 

 

 

 

 

 

윤기나는 반죽 완성! ㅎㅎ 

 

4) 오븐 틀에 넣고 170도 15~18분정도 구워준다.

(나는 두툼한 브라우니를 만들고싶었는데 생각보다 틀이 크고 반죽의 양이 적어서 종이호일로 반죽이 퍼지지않게 선을 만들어서 구웠다..)

 

 

 

 

 

구워지면서 반죽이 퍼졌다. 그래도 잘 구워졌다는 표시의 저 크랙 ㅎㅎ

건강식 키토빵 브라우니 완성!! 무설탕은 아니지만 노밀가루!

 

 

 

 

 

냉장고에 뒀다가 차갑게 먹으면 더 꾸떡하고 맛난다.

아메리카노랑 조합 최고!

밀가루대신 아몬드가루가 들어가서 자를때 푸석푸석 잘리지만 브라우니의 꾸덕 쫀득한 식감은 살아있고 사먹는것만큼 맛있었다!!

건강하고 맛있는 빵 만들어먹기 대 성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