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

넷플릭스 추천) 킹덤 리뷰 & 시즌3 기대되는 이유. [스포일러 없음]

예전부터 핫하던 넷플릭스 드라마..

한번 보게 되면 완전히 빠져서 아무것도 안 하고 드라마만 보게 될까 봐 처음부터 안 보고 있었는데,
요즘 너무나도 심심했고 킹덤이 핫해서 시즌1 보다 보니 시즌2를 보게 되고... 결국 하루 만에 끝까지 다 봐버렸다!


킹덤은 한국 드라마이며 현재 시즌1, 시즌2까지 방영되었고, 각 시즌마다 총 6부작이다. 

(스포일러 포함되어있지않아요!)

 

 

시대상황이 조선시대라 사극판좀비 드라마다. 다소 잔인한 장면이 적나라하게 꽤 많이 나온다.. 그래서 청소년 관람불가..!! 

잔인한 걸 못 본다면 깜짝깜짝 놀랄 수 있을 것 같다.. 난 원래 잔인한걸 잘 못 보는 편이었는데,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은근히 재밌었다.. 디테일한 좀비의 표현이 잘 만들었다 싶었다! 

사실 좀비 영화나 공포영화는 막 좋아하지 않아서 찾아보는 편이 아니었다. 그나마 봤던 좀비 영화는 '월드워 z'였고, 무작정 좀비가 아니라 어느 정도 줄거리와 개연성이 있어서 흥미롭게 봤던 영화였다. 

킹덤 또한 세계관 있는 드라마여서 시즌제로 나오고 있고 좀비의 표현이 우리가 알던 일반 좀비와는 약간 다른 설정이라 그것도 나름 재밌는 요소였다. 

시즌 1부터 떡밥이 많다고 하는데 난 다 놓치고 나중에 찾아보고 나서야 이런 거구나!! 싶어서 탄식을 했다.. 이건 다소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생략.. 아무튼 떡밥 회수 잘하는 웰메이드 드라마!! 

배우들도 다들 연기를 잘해서 몰입이 잘 된 다해야 할까..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묻고 따지지도 않고 보는 라인업이랄까! 솔직히 시즌1에서 중전이 연기를 잘하는 듯 못하는 듯 아슬아슬한 연기를 보여줬는데 시즌2에서 연기가 폭발해버림!! 그리고 배두나 역할이 정말 고구마 먹은 듯 답답한 듯하면서도 지혜롭기도 하고.. 하지만 아무튼 결론은 연기를 잘한다!!

시즌 1과 시즌 2는 내용이 연결되어있어 만약 시즌 1을 건너뛰고 시즌2부터 본다면 이해도가 약간 떨어질 수 있다. 시즌1을 건너뛰고 싶다면 줄거리나 간략 요약본을 보고 시즌 2를 보는 걸 추천한다.

시즌1은 초기 상황 설명이 들어가서 그런지 성격 급한 나는 약간 지루했다.. 하지만 시즌2는 좀비뿐만 아니라 정치질이 더 세밀해졌다고 해야 할까.. 개인적으로 시즌 1보다 시즌2가 더 드라마틱해서 지루함 없이 봤다..!!  연출이나 영상미, 액션 같은 것도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더 흥미진진해지고 볼만해서 그런 걸 수도 있다.

그리고 시즌3에 새로운 등장인물과 넓어지는 세계관을 예고하며 끝나는데 정말! 너무! 기대된다!! 
시즌2가 올해 3월에 나와서 다음 시즌이 나오려면 적어도 일 년을 기다려야 할 텐데... 언제 기다리나.. 흑..

시즌 1,2가 각각 6부작이라 총 12부작.. 하루 만에 몰아봤는데도 충분한 시간이었다. 첫 좀비 드라마인데 재밌게 봐서 워킹데드도 봐야 하나 고민되고.. 다음 넷플릭스는 뭘 봐야 할까 탐색 중이다.